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컴퓨터

가성비 모니터 LG 울트라와이드모니터 29WN600 29인치 리뷰 서피스와 연결까지

 

 

 

#와이드모니터#울트라와이드모니터#가성비모니터#lg

 

안녕하세요 앙포니입니다.

저의 작은 서피스고에게 모니터가 필요한 것 같아

고심 끝에 21:9 울트라와이드 모니터를 구입했습니다!

의외로 제가 구매한 모델에 대한 리뷰나, 서피스와의 연결에 대한 리뷰가 많지 않은 것 같아서 작성해봅니다!.

그리고 이 모니터에 서피스고와 연결시키기 위한 국산 usb c to hdmi 악세사리에 대한 리뷰와 함께합니다

 

 

29인치 이지만 가로가 길기떄문에 비교적 세로가 짧다

우선 네이버쇼핑에서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21:9모니터라고 검색하면 중소기업 가성비 모니터도 상당히 많이나오는데 ,커브드나 울트라 와이드등 일반컴보다 내구성이 떨어질 수 있는 종류는 'as잘 되는' 삼성이나 엘지를 구매하길 바란다는 말을 너무 많이 접해왔기에, 당근나라에 널린 중소기업 제품들을 거르고 ,네이버 쇼핑 최저가로 구입 (27만 중반대)

 

 

 

 

스탠드제외 가로 68cm, 세로 31.3cm 정도로, 베젤 제외한 세로화면은 29cm이다,

29인치모델 보다 한단계 큰 인치수로는 34인치모델이 있는데, 29인치 모델 충분하다.

34인치 이상은 4k는 되어야 기대한 만큼 보인다. 10만원 정도 비싸고 크기빼곤 스펙이 같다.

29인치와 34인치 중에 고민이라면 29로 진심 추천, 나중에 가성비 뺀(?)모니터로 레벨업하자.

 

29인치 모델을 쇼핑해보면 똑같아 보이는 두개의 모델이 3만원 차이로 판매되고 있는데, 3만원 더 비싼 내가 구입한 모델이 스피커가 내장되어있다, 그 차이뿐이고 다른것들은 다 같다. 스피커 성능은 좋다.

 

 

 

 

 

usb c to hdmi 케이블

모니터와 서피스를 연결할 적당한 케이블을 구매하려고 검색했는데, 통합검색에 눈에 띄는 정보발견 서피스 와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의 연결이 순탄치 않다는 것이다. 구글링해서 확인해보았더니 확실히 그 문제로 속을 앓는 서피스 유저들이 많았다. 답은 cable matter 사의 케이블을 사용해보라는 것이었는데. 다른 기성품으로 안되던 분이 cable matter사의 케이블로 성공 시켰다는 리뷰도 보았다. 예부터 맥이나 서피스들은 중국산기성품 케이블이 잘안먹히기도 하는 골칫덩이들이기 때문에 아마존의 몇 케이블들은 맥과 호환되는 것을 잘 광고로 사용하기도 한다. 어떻게 만들기에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그래서 나도 바로 아마존 주문을 시키려다가 , 네이버쇼핑으로 최저가로 국산브랜드 의 케이블을 삼. 시험용으로.. 결과는

 

잘된다.

기성품이 안된다는 분들의 말은 연결은되는데 2560x1080으로디스플레이 설정이 안된다는 것 같은데, 내 경우는 잘 된다. 해상도를 저렇게 설정하고 125%배율로 맞추니 깨지는 것 없이 딱 좋다.

 

 

 

c타입 잭허브들은 가격을 막론하고 꽉 들어맞는걸 찾기힘들다. 이 제품도 들고 움직일 때 연결이 끊어진 적이 몇번있지만, 만져주면 다시 금새 연결되고, 결합부를 건드릴 일이 별로 없어서 만족하고 계속 쓸 것 같다.케이블정보는 klcom usb 3.1 type-c to hdmi 미러링 케이블 2m. 쿠팡에서1만2천원대 구입했다.최저가로 사시면 될거같다.

 

참고로 케이블메터의 케이블은ㅜ 아마존에서 구입하셔하는데 울동네까진 배송비포함 3만3천원이다.서피스 국산도 먹히니 먼저 사서 써보시길 강추.(케이블로 사길 추천)

ps...사실 케이블메터나 일반케이블이나 뽑기 운일지도 모른다. 여러개 쓰보다보면 되는 브랜드 하나쯤 나온다. 공유의 중요성^<^.